본문 바로가기
셀프스토리/유용한 정보

중국오징어게임 오징어승리 예능프로그램 게임의승리로 변경

by 셀프스토리 2021. 10. 21.
728x90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넷플릭스에서 최고의 흥행작이 된 오징어 게임
모든 걸 비슷하게 만드는 중국에서 이제는 오징어 게임과 비슷한 이름으로 오징어 승리라는  중국판 예능프로그램을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그 부분을 정리해서 알려 드려 보도록 해보겠습니다.

 

중국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인 유쿠는 20일 오징어승리라는 예능프로그램을 공개 예정이라 했는데요.

 

 중국-오징어승리-사진

공개될 이미지에서는 현재의 넷플릭스 최고의 흥행작인 오징어게임 내용에서 나오는 동그라미와 네모 , 세로를 같은 도형과 색상까지 베낀 모습과 프로그램 내용 또한 참가자들이 어린 시절의 게임으로 도전해 승리자를 정하는 콘셉트로 누구나 오징어 게임을 모방한 것을 연상케 하는 걸 느낄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유쿠는 공식 웨이보를 통해 공개 된 이미지는 착오가 있었고 폐기한 초안이었다. 변명을 했지만 중국 네트진들에게 비판이 쏟아졌다고 합니다.
비판을 받자 새로운 이미지와 프로그램명이 공개되었는데요. 프로그램명은 오징어 승리에서 게임의 승리로 변경되었습니다. 오징어 승리의 이미지를 발표가 후 넷플릭스가 정식으로 스트리밍 되지 않음에도 오징어 게임의 인기가 있는 만큼 불법 유통 문제 심각성이 문제가 제기가 되고 오징어 게임이 방영되지 않은 나라에서 어떻게 따라 할 수가 있냐?라고도 반발이 까지 되었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