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셀프스토리/유용한 정보

인조대리석 싱크대 상판 셀프수리 인조대리석 세일라인 전용본드 사용방법(뜨거운 물건 올리지 않기 , 도마없이 칼질하지 않기)

by 셀프스토리 2021. 10. 22.
728x90
인조대리석으로 된 싱크대 상판!! 방법만 알면 셀프로도 수리할 수 있을 것 같은데.....

 

그 방법 초보자 입장에서 제가 알려 드려 보겠습니다.
대부분 사용하고 있는 싱크대 상판은 진짜 대리석이 아닌 인조로 만들어진 일명 인조대리석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조대리석 사용 시 주의사항과 인조대리석 셀프 수리방법까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조대리석 상판

 

  • 첫 번째
인조대리석 위에 도마없이 칼을 사용하시면 안 됩니다.!!
인조대리석은 찍힘, 강도는 좋지만 긁힘에는 약하기 때문입니다. 쉽게 예를 들어 본다면 펜션의 인조대리석의 상판을 보시면 상판이 검게 칼질로 많이 긁혀 있는 걸 느끼실 텐데요. 이렇게 발생된 부분은 샌딩기로 셀프 수리도 가능은 하지만 분진이 많이 발생이 되고 일반적인 사포로는 시간도 오래 걸린뿐더러 제거가 쉽지 않다는 점 참고하시고 도마 사용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 두 번째
뜨거운 냄비 , 주전자를 받침 없이 올려놓으시면 안 됩니다.
뜨겁게 달궈진 냄비를 받침대 없어 올려놓게 되면 변색이 발생이 되는데요. 인조대리석이 갈라짐, 변형 없이 변색만 발생됐을 땐 간단하게 셀프 수리방법은 철물점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사포로 간단하게 제거하실 수 있습니다. 사포를 사용하실 땐 작은 방수부터 높은 방수로 작업을 하셔야 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 100방---->300방--->1000방

 



  • 세 번째

인조대리석과 인조대리석이 맞닿는 부위는 충격을 주시면 안 됩니다.
싱크대 모양에 따라 인조대리석 모양 또한 ㄱ자 모양 , ㄷ자 모양으로 만들어지게 되는데요. 중간중간 연결된 부분은 접착제로 붙어있기 때문에 충격이 가해지면 떨어지게 됩니다. 예를 들어 마늘을 찢는 경우, 시원한 아이스커피를 위한 얼음을 인조대리석에서 조각을 내는 경우 등 충격이 가해지면 인조대리석이 파손보다는 접착 부분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이 발생이 됩니다. 대부분 석 본드(돌을 붙이는 본드) 또는 강력 접착제를 사용하시는데요. 순간적으로는 붙었다 하더라도 적은 충격에도 쉽게 떨어진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세일 라인 인조대리석 전용 본드

잘못된 장면

세 번째 셀프수리 방법은 세일 라인 제품 인조대리석 전용 본드를 사용해 붙여주셔야 되는데요. 인조대리석 전용 본드는 주제와 경화제를 2분 정도 혼합한 뒤 셀프로도 쉽게 작업할 수 있으며 주의사항은 인조대리석 본드는 굳은 뒤에는 제거가 쉽지 않기 때문에 싱크대 상판에 본드가 지져분해지지 않도록 굳기 전 제거 하시면서 작업을 하셔야 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