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셀프스토리/유용한 정보

정부지원 소비쿠폰 9종 내용 알아보기

by 셀프스토리 2021. 10. 27.
728x90
1일부터 시행되는 단기적 일상 회복을 위한 위드 코로나를 위해서 정부는 9가지 분야에서 적용할 수 있는 소비 쿠폰을 적용한다고 하는데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비쿠폰 발행 계획은 8월에 발행 계획 했으나 코로나 확산세로 인한 중단으로 다음 달 11월 1일 다시 재계된다고 하니 쿠폰에 대한 내용을 꼼꼼히 체크해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대상 : 외식 , 숙박 , 체육 , 영화 , 농수산 , 공연 , 여행 , 스포츠 ,전시
  1. 외식: 회당 2만원 이상으로 외식업소에서 3번 사용 시 4번째 1만 원 환급!! 외식 쿠폰은 온라인 , 오프라인에서도 사용 가능
  2. 숙박: 7만원 기준 온라인 예약 시 2~4만 원 숙박 할인 제공
  3. 체육: 실내체육시설 누적 월이용 금액 8만 원 이상 시 3만 원 환급할인
  4. 영화: 1인당 6천 원 할인 온, 오프라인 관계없음
  5. 농수산: 농수산물 구매 시 20% 할인 적용으로 최대 1만 원 (온 오프라인 )
  6. 공연: 1인당 8천 원 할인 온, 오프라인 관계없음
  7. 여행: 국내여행 할인상품 조기예약 및 선결제시 30% 할인
  8. 스포츠: 농구, 야구 , 배구 , 축구 경기 관람 시 50% 할인 (최대 7천 원 할인)
  9. 전시: 박물관 40% 할인과 미술관 1천 원~5천 원 할인




단계적 일상 회복이 시작되는 시점에서 전면시작이 되지만 여행은 상품 공모접수 심사를 통해 11월 중순에 재개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고 문화체육관광부 , 박물관 협에서는 손소독제 배치와 , 주기적인 환기등 현장 점검과 방역지침에 철저하게 준수 하고 관람객들의 자발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거리두기와 마스크 착용은 안내한다는 점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일상회복 소식이 들려와 코로나 이전의 생활로 돌아갈 수 있지 않나 하는 행복한 생각을 하게 되면서도 아직은 해결이 되지 않은 부분 때문에 조금은 망설여지는 부분도 있는 것 같습니다. 이제는 시간이 지나면 해결해 주는 시점이 도달하지 않았나 희망을 가져 보며 오늘의 내용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https://history-channel.tistory.com/81

대전 행복 교육카드 신청방법 , 발급방법 ,사용처 알아보기!!

대전 유,초 ,중, 고,특수 ,재학생에 대한 자녀들이 해당 되신다면 확인해 보셔야 될 사항에 대해 알려드려 보겠습니다. 대전 행복교육카드 (선불카드 10만원) 지급대상: 2021.9.30기준 대전 관내 유,

history-channel.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