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셀프스토리/유용한 정보

화장실 곰팡이 제거 방법 ,실리콘 곰팡이 제거 방법, 타일사이 곰팡이 제거방법 이방법으로 효과적으로 제거해 보세요

by 셀프스토리 2021. 10. 28.
728x90
화장실에 곰팡이가 생기는 원인을 알고 계시나요?? 오늘은 제가 알고 있는 화장실에 곰팡이가 생기는 문제점과 효율적으로 곰팡이를 제거할 수 있는 저만의 방법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곰팡이가 생기는 원인
화장실에 곰팡이가 생기는 주원인은 샤워 후 또는 온수 사용량이 늘어나는 요즘 같은 날씨에 뿌옇게 변해버린 화장실에 환기가 부족해 생기는 습기 때문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문제는 아무리 깨끗하게 관리를 한다 하더라도 매일같이 물을 사용하는 화장실에서 곰팡이를 완전하게 제거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화장실 곰팡이 어떻게 최소화할까?
대부분 첫 번째로 화장실 곰팡이 제거에 환풍기를 사용 전, 후로 가동을 해서 습기를 제거를 하시고 계시는데요.
문제는 환풍기의 용량이 적거나 관리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먼저 화장실의 습기 제거에 환풍기 용량이 적다면 효율성이 좋은 환풍기로 교체를 해주시고 이물질과 먼지 등으로 인한 효율성을 떨어뜨릴 수 있는 환풍기의 청소 상태부터 점검해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화장실 곰팡이가 생겼다면 어떻게 제거해야 될까?
여름철 같은 경우는 환기와 환풍기 , 선풍기를 이용해서라도 습기를 제거를 할 수 있지만 날씨가 쌀쌀해지는 겨울이 다가오면 화장실에서 들어오는 찬 공기 때문이라도 할 수 없이 문을 닫고 생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개인적인 생각에는 여름철보다는 겨울철에 곰팡이 제거에 신경을 많이 쓰게 되는데요. 개인적으로 곰팡이 제거 방법을 알려 드려 보겠습니다.
  • 첫 번째(제품을 이용하는 방법)
개인적으로 홈스타에서 나오는 곰팡이 싹 제품을 이용을 하고 있는데요. 젤형태와 뿌리는 분무형태로 나눠져 있어 실리콘에 생기는 곰팡이는 젤형태를 사용을 하고 타일과 타일 사이에는 분무형태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두 번째 (물티슈 + 락스)
세면대 실리콘의 곰팡이 또는 욕조의 곰팡이 제거에 정말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다들 사용해 보셨겠지만 분무기에 물과 락스 원액을 희석해서 사용하면 곰팡이제거에는 효과적이지만 마스크를 착용 했음에도 독한 냄새 때문에 많이 힘드셨을 텐데요. 하지만 비닐봉지에 물티슈와 락스원액을 넣어 물티슈에 락스 원액을 스며들게 해서 사용하신다면 냄새는 물론 실리콘 깊은 곳까지 스며든 곰팡이, 타일과 타일 사이의 곰팡이, 변기에 생긴 곰팡이를 효과적으로 제거하실 수 있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락스 원액을 사용한 만큼 환기는 필수라는 점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영상을 보시고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물티슈와 락스 (화장실 곰팡이제거법)

오늘은 화장실 곰팡이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개인적인 방법을 알려 드렸는데요. 화장실 곰팡이 제거는 주기적인 관리가 최선이라는 점 참고하시고 오늘의 내용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내용이 화장실 곰팡이 제거에 꼭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